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mbn]김명곤 인사청문회 부동산 투기 의혹
2006.03.23
의원실 | 조회 2501





오늘(23일)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 내정자 인사청문회에서 한나라당은 부동산 투기 의혹을 집중 제기했고 여당은 이명박 서울시장의 '테니스 의혹'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한편, 김 내정자는 스크린 쿼터 축소 정책을 재검토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황승택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나라당은 김 내정자가 95년에 구입한 전북 무주군 소재 농지가격이 올라 9백만원의 시세 차익을 봤다며 부동산 투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인터뷰 : 심재철 / 한나라당 의원



-"이렇게 괜찮은 땅인데 213평 단돈 25만원 산 게 납득이 가지 않는다.공시지가 30% 샀다고 이해가 안가는데 세금문제 때문에 적게 신고한 것 아닌가."



이에대해 김명곤 내정자는 회원들이 공동으로 예술창작을 위해 토지를 구입했고 저당이 설정되어 개인적으로 팔수 없는 상태라며 투기의혹을 부정했습니다.

인터뷰 : 김명곤 / 문화관광부 장관 내정자



- "10년전 순수하게 창작실. 작업실. 모든 회원 함께 투기했다는 건 그분들에게 억울한 일 그 당시 토지와 산야의 가격 적절했다."



반면 우리당은 서울시 체육정책에 이시장의 이른바 황제테니스를 연결시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인터뷰 : 노웅래 / 열린우리당 의원



- "잠원동 테니스장 건립 문제도 교육시설이라고 해놓고 샤워실, 미니니바를 설치해 놓았는데 이걸 공공시설이라고 볼 수 있나"



인터뷰 : 황승택 / 기자



- "김명곤 내정자는 스크린쿼터 축소 방침은 국가정책상 신중하고 오랜 고민 끝에 나온 결정으로 본다고 말해 스크린 쿼터 축소 정책을 재검토하지 않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mbn뉴스 황승택입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41/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