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박근혜 정부 출범 1년, 부족한 부분 개선해 통합의 리더십 이끌어야
2014.02.24
의원실 | 조회 1332


내일이면 박근혜 정부가 출범한지 꼭 1년입니다. 그간 국민은 남북관계와 한일관계 등 외교안보에서 박 대통령이 보여준 원칙주의적 행보에 큰 지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또 공공기관 개혁 등 비정상의 정상화는 국민들에게 매우 잘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통이니, 깨알지시니, 수첩인사니 하는 등의 지적은 개선되기를 바라는 국민의 소망입니다. 지난 1년간 야당과 청와대의 관계는 정부조직 개편부터 시작해 갈등이 계속 되었는데 앞으로는 청와대가 정치력을 더욱 발휘해야 할 것입니다.

대통령제 하에서 최고의 정치인은 대통령이지 않습니까. 청와대가 여당인 새누리당과의 관계에 대해 언론은 여당이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했다고 적잖이 지적하는 만큼 당청 관계가 좀 더 개선될 수 있도록 당도, 청도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최근에 해수부장관 전격 경질은 대통령의 인사 스타일에 변화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데 앞으로는 적절한 타이밍에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인사로 국정을 원활히 풀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국무총리에게 권한을 주고 책임장관제도 하겠다는 약속이 잘 이행되도록 총리와 장관들을 독려해야 할 것입니다.

박 대통령의 지난 1년간 국정운영 지지도는 50%대 중반 이상으로 안정되게 유지돼 왔는데 통합의 리더십으로 이 같은 지지도가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합니다.


-2014년 2월 24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9/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