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초청간담회
2017.01.25
의원실 | 조회 259

 

 



 



 

심재철 국회부의장은 125일 아침 국회 귀빈식당에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초청간담회를 개최했다.

 

'왜 정치교체인가'를 주제로 심 부의장이 반 전 사무총장을 초청하여 열린 이 자리에는 나경원 신상진 정진석 의원 등 국회의원 25명이 참석했다.

 

심재철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력한 대선후보인 반 전 총장이 주창하는 정치교체는 무엇인지,

세상에 대한 관점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반 전 총장을 초청했다."고 소개했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회에 와서 많은 의원들을 만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하고

자리를 마련한 심재철 부의장에게 사의를 표했다.

 

반기문 전 사무총장은 "나라가 어려울수록 정치가 국민을 위로하고 치유해야 하는데 현실은 오히려 정치가 문제 자체"라고 지적하고 "정치를 바꾸는 것이 중요하며, 이 자리에 계신 의원들이 그 중심에 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국민은 새로운 정치에 목말라 있다"면서 대통합의 정치, 국민의 삶을 향상시키는 정치를 구현하는데 의원들의 지원을 당부했다.

 

비공개로 열린 간담회 주요 내용에 대해서 반기문 전 사무총장 측 이도운 대변인은 "개헌과 관련해 대선과 총선 일정을 일치시키는 문제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면서 "반 전 사무총장의 정치적 진로에 대해서는 주로 의원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다만 "창당이나 기존정당 입당, 3지대 구축에 대해 어떤 입장을 정한 것은 아니다""시기에 대해서도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730개(1/62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