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2018 제9회 국인 글로벌 멘토 발대식
2018.07.06
의원실 | 조회 189




심재철 국회의원은 6일 오후 3시 제2세미나실에서 '2018 제9회 국인 글로벌 멘토 발대식'에 참석했다.
'국인'은 국가적 인재, 국제적 인재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국내 여러 대학교는 물론 일본,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20여개 대학의 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된 글로벌 멘토링 단체다. 
이번 멘토링은 재일교포 학생들에게 고국의 형·누나로서 정을 나누고, 한국 문화와 한국어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미래사회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할 뿐 만 아니라 한국 대학에 진학하려는 재일교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각종 정보제공 등 다방면에서 도움을 주고자 하는 좋은 뜻을 가지고 출발한다. 

이 날 해외로 떠나는 멘토들의 소망이 담긴 소망단지 안에 심재철 의원을 비롯한 국회 내빈들의 희망을 담은 메세지도 함께 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소망단지는 대원들이 일정을 마친 후 종결식 때 열어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심재철 국회의원은 축사연설을 통해 "이번 활동을 통해 재외교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도움을 주러 가는 멘토들 역시 사회적 책임감을 배우고 리더십을 배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는데 이어 "대한민국과 재외교포를 연결해주는 공공 외교관의 역할을 잘 수행해주길 바라며 우리 미래세대의 주요 인재들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955개(1/7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