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심재철 의원, 정책토론회 「철도 페선부지의 효율적 활용 방안」 참석
2019.11.21
의원실 | 조회 31

 


▲ 심재철 의원은 21일 국회회관에서 열린 철도 폐선부지의 효율적 활용 방안이란 주제로 열린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2019.11.21


심재철 의원은 21일 국회회관에서 철도 폐선부지의 효율적 활용 방안이란 주제로 열린 정책토론회에 참석했다.

 

김석기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주관, 국토교통부가 후원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박준 한국산업관계연구원 선임연구원, 성찬용 국립한밭대학교 교수가 발제를 맡고 성종상 서울대학교 교수, 김성진 국토부 철도운영과 사무관, 이상건 국토연구원 박사, 염철호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박사, 박진현 철도시설공단 차장, 김헌국 경주시 폐철도활용사업단장이 토론에 나섰다.

 

박준 선임연구원은 발제에서 '폐선부지 국내외 활용사례를 소개'하며 정부와 공단, 지자체에 있을 기대효과로 국유재산 가치향상 철도자산의 가치향상 시민을 위한 공간제공 지역별 균형발전 철도자산의 효율적인 관리운영 도시재생, 관광과 연계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등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철도 유휴뷰지 활용사업 유형 분류 및 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성찬용 국립한밭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가 국가도, 지자체도 지원 예산 심사 시,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을 우선적으로 채택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심 의원은 축사를 통해 정부와 지자체가 이 자리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그 아이디어가 현실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247개(1/81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