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2020 대한민국 헌정회 신년인사회
2020.01.07
의원실 | 조회 241



심재철 원내대표는 2020. 1. 7(화), 대한민국 헌정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그 인사말씀은 다음과 같다.

<심재철 원내대표>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경자년(庚子年)은 경사스러운 일이 자주 일어나는 해라고 합니다. 올해는 훨씬 더 밝은 소식, 좋은 소식들이 많이 일어났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유경현 회장님을 비롯해서 여러 선배 의원님들께서 그동안 갈고 닦아온 업적들이 쌓인 결과입니다. 지난 세기 우리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해주신 여러 선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70년 우리 입법부 역사도 바로 선배님들께서 써오셨습니다. 굴곡도 있었고 역경도 있었지만, 그래도 선배님들의 그런 굳센 용기로 이만큼 대한민국이 발전해왔습니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작년 연말에 날치기 되는 모습들, 부끄러운 모습들 보여드려서 대단히 죄송스러웠습다.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선배님들께서 쌓아 오신 여러 가지 좋은 모습들이 참 무너지는 것 같아서 저도 가슴이 굉장히 아팠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들이 좀 덜 일어나고, 아니 일어나지 않도록 열심히 해야 될 텐데 참 저도 걱정이 많습니다. 저도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그렇지만 숫자적으로는 아직도 적은 소수당이어서 좀 한계도 있긴 합니다. 그러나 어쨌든지 입법부가 위상을 다시 찾도록 그리고 정치가 복원이 될 수 있도록 저도 원내대표 한 사람으로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여러 선배님께서 늘 관심 갖고 쓴소리 아끼지 않아주시기 바랍니다. 선배님들의 고언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좀 더 웃는 모습 가득한 그런 멋진 한해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434개(1/87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