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북핵 폐기를 위한 정상회담 전략과 국제공조 방안은? 토론회 성료
2018.04.24
의원실 | 조회 1822





심재철 국회부의장은 24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북핵 폐기를 위한 정상회담 전략과 국제공조 방안은?토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김성한 고려대 국제대학원장과 박휘락 국민대 정치대학원장은 발제를 통해 복잡하게 얽힌 현재의 동북아 정세를 명쾌하게 해석했으며, 김성한 원장은 ··일 대 북··’, ‘·일 대 남···’, ‘동북아 다자협력체제등 남북 정상회담을 계기로 동북아의 외교지형이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제시했다. 박휘락 원장은 협상이론의 관점에서 정부의 전략을 평가하고 ‘BATNA(Best Alternative to a Negotiated Agreement)’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윤덕민 전 국립외교원장, 신원식 전 합동참모본부 차장, 유용원 조선일보 군사전문기자, 이윤식 여의도연구원 연구위원 등 토론자들도 정부가 대북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 어떤 전략을 선택해야 하는가에 대해 날카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심재철 국회부의장은 김정은 정권은 전격적인 방중과 핵실험장 폐쇄 등 외교 전략에서 과감한 변화에 나섰는데 문재인 정부는 지나치게 이벤트성 정상회담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주변 4강 사이의 역학관계에 대한 치밀한 검토 속에서 대북협상의 세부적인 사안들이 섬세하게 조율되지 않는다면 지금의 국민적 기대는 수포로 돌아갈 수 있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968개(12/106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