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제20회 노인의 날
2016.09.30
의원실 | 조회 1820

 

 

20회 노인의 날을 맞아 전국의 어르신들께 새누리당을 대표해서 인사를 올립니다. 오늘 청려장을 받으시는 전국 1500여 어르신들의 100살 상수(上壽)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더욱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또 이웃과 사회를 위해 모범적으로 활동하셔서 훈포장을 받으시는 모든 어르신과 관계자들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시기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으로 오늘의 우리가 있습니다. 후손이 윗대를 봉양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 그동안 정부와 새누리당은 활기찬 100세 시대를 열기 위해 힘을 기울여 왔습니다. 기초연금과 건강보장, 돌봄 서비스 그리고 일자리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챙겨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모두의 노후를 국가와 사회가 더욱 제대로 보장할 수 있도록 애를 쓸 것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가 참으로 많이 어렵습니다. 북한의 안보위협이 점점 심해지고 있고 노사문제와 일자리, 저출산과 세대갈등 등 경제사회적 문제도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더구나 이런 요인들은 구조화 만성화되면서 그 해법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보다 훨씬 더 어려웠던 그 시절에도 어르신들의 노력으로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모두가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바로 그 중심에 지혜와 경륜이 있는 어르신이 계셔야 합니다. 어르신들께서 중심을 제대로 잡아야 이 나라가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건강한 100세 시대에는 뒷방에 물러나 계실 일이 없습니다. 더욱 열정적으로 노후 생활을 즐기고 사회 문제 해결에도 나서 주시는 그런 시대입니다. 새누리당이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더 넉넉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더욱 살뜰하게 어르신 바라지 잘 하겠습니다.

 

끝으로 대한노인회장 이심 박사님을 비롯하여 오늘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빕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968개(14/106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