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유라시아이니셔티브 다시 시동 건다
2016.09.02
의원실 | 조회 2057





      
유라시아이니셔티브 다시 시동 건다

 

- 국회 통일한반도유라시아포럼 창립

- 친선특급 정례화, 유라시아 투자 활성화 추진

- 심재철 부의장북방협력으로 북한변화 이끌어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한-유라시아 협력 확대를 모색하는 제2차 동방경제포럼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한반도 통일을 준비하고 유라시아와의 협력 증진을 위한 유라시아이니셔티브의 본격 추진을 위해 국회가 다시 나선다.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주도하는 통일한반도유라시아포럼92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창립모임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이주영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28인이 참여하고 있으며, 진영의원(더불어민주당) 나경원의원(새누리당) 2인이 부회장으로 박찬우(새누리당)의원이 간사로 각각 선임되었다.

 

포럼은 유라시아친선특급(시베리아 횡단열차를 이용한 친선협력)’ 정례화와 우리 기업의 유라시아 투자 활성화 지원 등을 결의했다. 또한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국가들과의 한류와 물류 농업 등 다방면의 협력을 지원하고 유라시아실크로드(SRX) 철도망과 아시안하이웨이(AH) 도로망 그리고 북극항로 해운망 활성화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나아가 우리 기업들의 IT 협력과 유라시아 진출을 지원하고 내년 고려인 정주 80주년 행사와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등 국제 친선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심재철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북한의 극단적인 선택으로 유라시아이니셔티브의 동력이 약화된 것도 사실이지만, 물이 차면 바위를 타고 넘어가듯 북한을 우회하고 돌아서라도 북방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유라시아 협력을 통해 남북관계 증진과 북한 변화를 확대하고 남북관계 증진으로 한반도 유라시아 협력을 촉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968개(19/106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