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포럼」 발족식과 「정부 헌법개정안의 문제점과 대안」 세미나 성료
2018.04.15
의원실 | 조회 2818


심재철 국회부의장은 13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포럼발족식과 정부 헌법개정안의 문제점과 대안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1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포럼은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가 근본에서부터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그간 무너지고 흩어졌던 자유민주우파 진영의 힘을 모으기 위해 창립한 모임이다. 국회의원 외에 각계각층에서의 활발한 참여에 힘입어 큰 첫발을 내딛었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포럼발족식에 참여한 주요 인사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당의 핵심 중진을 비롯한 국회의원

안상수 김용태 이만희 신보라 주호영 김순례 장석춘 윤재옥 민경욱

송희경 김승희 최연혜 임이자 윤상직 김성원 김진태 곽대훈 김종석

추경호 성일종 이종명 전희경 유민봉 신상진 최교일 이종배 이명수

김용태 김성태()

 

안보분야

김석우(전 통일부차관) 남주홍(전 국정원 1차장) 박정이(1군사령관) 신원식(합참차장)

 

학계

양준모(연세대교수) 조동근(명지대교수) 김상겸(동국대교수) 신도철(숙명여대교수)

신중섭(강원대교수) 허만호(경북대교수)

 

법조인

임정혁(전 서울고검장) 김태훈(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대표)

 

활동가

유동열(자유민주연구원장) 정성희(목사) 강승은(자유대한청년포럼 대표) 이옥남(바른사회시민회의 정치실장)

 

 

이어 2부로 진행된 정부 헌법개정안의 문제점과 대안세미나는 한반도 선진화 재단과의 공동주최로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의 관점에서 정부 개헌안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이용환 한반도선진화재단 사무총장의 사회로 장영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신도철 숙명여대 경제학부 교수가 발제를 맡았다. 토론에는 이현출 건국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최준선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박인환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이 참여하였다.

 

 

심재철 국회부의장은 대통령 개헌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목소리는 많지만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의 관점에서 다양한 대안을 통합하는 작업은 드물었다학계의 주장을 공론화시킴으로써 자유민주우파 진영에서 내놓을 수 있는 최선의 개헌안을 도출하기 위해 토론회를 마렸했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968개(2/106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