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코로나19 긴급회의 "보건 재앙, 미래통합당은 국민 생명과 안전을 위해 모든 조치 취할 것"
2020.02.21
의원실 | 조회 1628




심재철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코로나19 긴급회의를 주재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보건 재앙, 미래통합당은 국민 생명과 안전을 위해 모든 조치 취할 것

 

코로나19, 우한 폐렴 사태가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다.

 

우려했던 지역사회 감염이 나타났고, 확진자가 100명을 넘었으며 사망자도 처음 발생했다. 게다가 사망자가 나온 병원에서 간호사들이 확진 판정을 받는 등 병원 내 감염도 일어났다.

 

지역도 대구, 경북 뿐만 아니라 제주, 광주, 전주 등 전국으로 퍼지는 양상입니다. 해외여행 이력도 없고 감염 경로조차 명확하지 않는 환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국민들의 공포심이 커지며, 경제마저도 얼어붙고 있다.

 

이미 지적했던 헌정 재앙, 민생 재앙, 안보 재앙, 3대 재앙에 이어, 이제 보건 재앙이 몰려오고 있는 것이다.

 

정부는 초기 대응이 미숙했고 1차 방역에도 실패했다는 점을 인정하고, 대책을 새로이 짜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20156월 메르스 사태 때 메르스 슈퍼전파자는 다름 아닌 정부 자신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진심 어린 사과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당시 대통령이 했던 말을 그대로 돌려드리고자 한다.

 

우한 폐렴(코로나19) 슈퍼전파자는 다름 아닌 정부 자신이다. 문재인 대통령, 진심 어린 사과 하십시오.”

 

지역사회 전파가 확인된 만큼, 정부는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즉각 상향해야 하고, 우리 당이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중국인 및 중국 방문 외국인 입국금지 조치를 조속히 실행해야 한다.

 

더 이상 중국 눈치를 보지 말고,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에 놓고 대응해야 한다. 중국인 유학생 관리 책임을 대학에 전가하지 말고 정부 차원의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유학생이 5만명이 입국 예정인 상황에서 이들을 기숙사에 수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일반인은 놔두고, 유학생만 관리한다는 것은 눈가리고 아웅한다는 것입니다. 대학에 책임을 전가해서는 안됩니다.

 

현재 전국에 500곳 넘는 선별진료소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검체 채취조차 불가능한 선별진료소가 105곳이라고 한다. 무늬만 선별진료소이지, 제 역할을 수행할 수 없는 곳이다.

 

선별진료소가 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장비를 확충하고 인력 보강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민간 의료기관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국민에게도 상황 발생시 응급실로 가지 말고, 보건소나 선별진료소를 먼저 찾으라고 반복해서 당부해야 한다.

 

우리 미래통합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할 것이다. 정부의 방역대책에도 초당적으로 적극 협력하겠다. 국회 코로나19 특위가 조속히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국회차원에서 할 수 있는 대책도 잘 마련해 가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방역에 애쓰고 있는 의료진 등, 일선 담당자들의 노고에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바로 여러분들의 노고에 따라 대한민국의 안전과 방역이 잘 지켜지고 있다.

 

감사합니다.

 

자영업자의 절규, 정부는 현실을 직시하고 잘못된 경제정책 폐기해야

 

문재인 정권 출범 후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

 

통계청의 ‘20194분기 가계동향조사에서 지난분기 가구의 사업소득(891,600)2.2% 줄어든 것으로 확인되었다.

 

20194분기 이후 5분기 연속 감소 중인 것이다.

지난 2003년 이후 최장 감소 기록이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절규가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소득주도성장이라며, 최저임금 인상 · 52시간제 적용을 본격화하면서 자영업자들의 부담이 계속해서 가중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올해 1분기 경제성장률이 더욱 영향을 받고 있다. 심지어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말 그대로 첩첩산중이다.

 

지금이라도 문재인 정권은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들의 잘못된 경제정책을 폐기해야 한다.

 

민생 파탄으로 국민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민심을 계속 역행하겠다면 이번 선거에서 이 정권은 국민들로부터 심판을 받을 것이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968개(2/106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