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보수 그라운드 제로』 제5차 난상토론
2018.07.10
의원실 | 조회 2040




오늘 「보수 그라운드 제로」제5차 토론회에서 발제를 맡은 류근일 전 조선일보 주필(논설위원)은 자유한국당이 친박, 비박에 머무르면 2020년 총선에서도 필패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유한국당의 체제 혁신을 위해 간부들이 총 사퇴하고 비대위 체제로 가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보수 유권자들이 자유한국당에 실망한 나머지 바른미래당이라는 중도 우파 노선을 거치지 않고 바로 민주당을 지지하게 되었는데 이는 보수 유권자들이 사상전환을 한 것이 아니라 기존 보수우파에 대한 실망을 나타낸것"이라고 진단했다.

류근일 주필은 보수우파의 가치를 지키고 보수당을 재건하고자 한다면 세대교체가 필수라고 하며 앞으로의 투쟁은 당과 보수 가치를 지키기 위한 필요에 의한 투쟁이어야 한다는 점도 명백히 밝혔다. 또한 류 주필은 친박과 비박, 복당파 비복당파로 분류되는 계파 갈등이 아닌 '자유시장주의파'와 같은 노선투쟁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는 계파와는 명백히 다르며 의원들 간 서로 의견을 활발히 주고 받으며 당을 발전시키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심재철 의원은 "류근일 주필의 말씀에 감사드린다"며 "당의 현실이 처참하지만 우린 다시 일어나야한다. 보수가치를 다시 정립하고 위기의 대한민국을 다시 회복하는데 기여하는 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968개(6/106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