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사회수요맞춤형 인재양성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
2016.11.25
의원실 | 조회 474

 

 


 


 

사회수요맞춤형 인재양성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 토론회를 마련한 <쿠키뉴스>와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인재가 미래다’, ‘인재양성이 국가백년지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널리 인재를 구하고 기르는 것은 국가와 기업의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통용되는 진리입니다. 우리는 교육과 인적자원의 힘으로 오늘의 성취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급변하는 산업사회환경 변화에 맞춰 수요자 중심으로 교육체계가 바뀌어야 한다는 요구는 오래 전부터 제기되어 왔습니다. 특히 대학은 학문의 발전은 물론 사회적 수요에 맞는 인재양성의 기능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지금 대졸자의 90%가 전공과 무관한 직업을 택하고 있고, 대학생들의 전공 불일치 비율이 절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기업들은 신입사원 재교육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제 장기적 인력 수급 계획을 세우고 대학의 종합적 구조조정과 사회수요에 맞는 학과나 정원의 탄력적 운용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통섭과 융복합적 지식이 강조되는 현실에서 ICT 기반의 지식사회에 걸맞는 인문학적 교양 등도 더욱 강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지금 교육당국도 이런 방향의 교육개혁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해를 조정하고 이런 합의와 공감대를 바탕으로 정책 추진이 이루어져야 할 때입니다. 이런 점에서 오늘 토론회가 매우 의미가 있다고 보며, 여러 지혜와 경험이 모여 바람직한 정책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

세밑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890개(8/68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