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생생! 심재철 25시

생생! 심재철 25시
게시판 상세보기
심재철 국회부의장, NGO 선정 국감우수의원 총 11번째 선정
2016.12.28
의원실 | 조회 545



 

4년 연속 NGO 국감우수의원 등 시민단체 의정활동상 총 36회 수상

 

심재철 국회부의장(기획재정위)이 올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한 ‘2016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되었다. 심 부의장은 5선 국회부의장으로서는 이례적으로 국감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 수상으로 총 11회에 달하는 NGO 국감우수의원상을 기록하게 되었다. 뿐만아니라 새누리당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도 2년 연속 선정되어 정책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심 부의장은 민생 국감을 선도하고 국정난맥을 바로잡는데 앞장서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한전이 그동안 적정 투자 보수라는 항목으로 3조 원이 넘는 돈을 전기 요금 원가에 포함시켜 폭리를 챙겨 온 점과 현행 누진제 전기요금제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또한 국세청이 경차 이용자들에게 한 해 주유 시 10만 원까지 카드 결제 할인을 해 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특정 카드회사만 사용하도록 제한해 대상자의 40%만이 실제 환급을 받고 있음을 지적해 국세청의 제도 개선 약속을 받아냈다.

 

뿐만 아니라 공공 기관의 비정규직 근로자 문제점의 심각성과 대부업체 급증에 따른 서민피해와 탈세 문제를 지적하고, 불합리한 자동차세의 문제점을 제기해 정부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서민생활과 밀접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의 홍금애 집행위원장은 올해 국정감사에 대해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 등 다선 의원들의 활약을 보면서 무조건적인 현역의원 물갈이가 좋은 것만은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1천여명의 모니터위원을 운영한 뒤 각 분야 전문가 평가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우수의원을 정하고 있다.

 

현재까지 36개 의정상 수상이라는 대 기록을 가진 심 부의장은 최근 국감우수의원상 뿐만 아니라 ‘제19대 국회의원 공약대상’,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들이 선정한 ‘아름다운 언어 사용 국회의원’,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 정치 활동 부문의 ‘대한민국 성공대상’과 아름다운 마음씨와 말씨를 겸비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드레서상’ 등의 다수의 의정상을 휩쓰는 등 초선 못지않은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심 부의장은 “올해 국정감사가 파행을 겪은데 대해 국회의장단으로서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여야가 국회의 정상적인 의사진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국정감사를 통해 잘못된 제도와 예산낭비를 지적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제도개선이 이뤄지도록 합리적인 대안마련에 주력했으며 늘 초선의 마음가짐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972개(8/71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