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SBS] 국정원이 이명박 전과 조회…이측 '부글부글'
2007.08.01
의원실 | 조회 3031






<8뉴스>



<앵커>



국가정보원이 이명박 전 서울 시장의 전과기록을 조회했다고 이택순 경찰청장이 한나라당 의원들에게 밝혀 새로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이 전 시장측은 정치사찰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김우식 기자입니다.



<기자>



대운하 보고서 유출과 이명박 전 시장의 전과기록 조회 등을 항의하기 위해 한나라당 의원들이 경찰청을 방문했습니다.



이택순 경찰청장은 이 자리에서 경찰 뿐 아니라 국정원도 이 전 시장의 전과기록을 조회한 사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심재철/한나라당 의원 : 국정원에서도 조회했냐고 물어보니까 그 때 답변이 몇 건을 조회하기는 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내용은 말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전 시장측은 국정원이 친, 인척의 부동산 거래조사에 이어 전과기록까지 조회한 것은 이 전 시장을 낙마시키기 위한 정치사찰의 증거라며 반발했습니다.



[박형준/이명박 전시장측 대변인 : 왜 TF팀이 만들어졌고 그 TF팀에서 과연 어디까지 사찰이 이뤄졌고 그 결과가 어떻게 이용되었는지 낱낱이 밝혀야할 것입니다.]



국정원은 검찰 수사에 국정원이 적극 협조하고 있다며 예단을 갖지 말고 지켜봐달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국정원의 전과기록 조회가 정상적인 수사목적이 아닌 것으로 드러날 경우 파문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우식 기자 kwsik@sbs.co.kr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38/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