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국정감사-적십자]혈액관리 문제 지적
2003.10.06
의원실 | 조회 1292

2003-10-3


적십자가 관리지침을 위반해 채혈하지 말아야 할 혈액을 채혈한 뒤 폐기한 혈액이 무려 8천4백여분에 이르는 것으로 대한적십자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밝혀졌습니다. 

대한적십자사에 대한 국정감사 내용을 김승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헌혈유보군은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헌혈을 할 수 없는 헌혈자 집단을 의미합니다. 

대한적십자사가 헌혈유보군에 대한 관리지침을 위반해 채혈하지 말아야 할 혈액을 채혈한 뒤 폐기한 혈액이 올들어 무려 8,487명 분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민주당의 김성순의원이 밝혔습니다. 

한나라당의 심재철 의원은 부적격 혈액들이 출고된 사례들을 조목 조목 보여주며 에이즈 혈액이 수혈과 혈액제제로 사용되는 등 에이즈 혈액관리에 치명적인 결함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녹취:심재철 의원] 
"자신도 모르게 감염됐을 가능성 매우 높다. 특히 분획제제로 쓰였을 경우 광범위하게 전파 가능성있다. 이런 부분에 대해 정밀조사 필요" 

개혁국민정당의 유시민 의원은 에이즈 혈액 관리가 한심할 정도로 허술하다며 앞으로 국가가 주도적으로 나서서 관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의원들은 또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혈액관리 시스템을 서둘러 구축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YTN 김승재입니다.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117개(51/54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51   52   53   54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