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지역발전 성과

지금 안양은!
지역발전 성과
게시판 상세보기
인덕원~동탄 전철 사업고시, 안양시 3개역 확정
2018.03.29
의원실 | 조회 1491

전철관련 진행상황을 보고드립니다. 

저 심재철이 약속드렸던 공약1호 사업 ‘호계사거리역 신설’이 최종 확정되어 국토부에서 행정고시로 공표했습니다. 이로서 안양은 인덕원역, 농수산물시장역에 이어 호계사거리역까지 총 3개의 지하철 역사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인덕원~동탄 전철사업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사업이 경기도 GTX사업 추진으로 인해 또다시 타당성재조사를 실시하였고, 이 과정에서 사업성이 떨어져 사업이 무산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또한 호계사거리역도 지역 수요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정부에서 반대해 신설이 쉽지 않았습니다. 

안양시민 여러분들의 믿음과 성원 덕분에 전철사업 합리화를 통해 사업을 조정하고, 호계사거리역 인근 재개발수요를 반영시키는 등 각고의 노력을 통해 저 심재철의 약속을 하나하나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철 관련 예산안 233억원을 국회에서 통과시켜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상반기 내에 본격적인 기본설계에 들어갈 예정이며, 실시설계 이후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인덕원과 수원, 동탄을 잇는 총 37.1km의 전철은 총 18개의 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2조 7,190억원이 투입되는 대형사업입니다. 앞으로 차질없는 예산확보와 안양시시 자체 부담액을 낮추기 위한 노력들이 계속 필요합니다. 

전철사업이 성공적으로 완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안양시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심재철 올림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36개(10/4페이지)
지역발전성과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심재철 안양발전성과 174 사진 파일 의원실 2020.01.20 1936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