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3자회담으로 막힌 정국 풀어야 [새누리당 최고위 발언]
2013.08.08
의원실 | 조회 1213




민주당에서는 청와대와의 양자회담을 제의했는데 새누리당에서 3자회담을 다시 제안하자, 민주당이 긍정적인 신호를 보낸 바가 있다. 그러다 청와대가 5자회담으로 확대 제의하자 민주당이 거부해버려 정국이 풀리는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 청와대가 제안한 5자회담도 좋겠지만 문제를 풀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우리당 황우여 대표가 제안한대로 3자회담으로 막힌 정국을 풀어나갈 것을 청와대에 요청한다. 민생을 위해서는 기싸움보다는 정국 정상화가 더 시급하다.

국정원의 댓글 의혹 등 국정조사와 관련해 증인채택 등 문제가 정리되고 정상화되어가고 있다. 이제 민주당은 더 이상 천막에 머물 명분도 없고 실리는 더더욱 없을 것이다. 자칫 영수회담을 받아주지 않는다고 장외투쟁을 하는 것으로 비칠 것이다. 산적한 민생 해결을 위해 장내로 빨리 돌아오기 바란다.


남북회담, 남북관계의 전화위복의 디딤돌이 되길

우리 정부가 개성공단의 폐쇄도 불사한다는 카드를 뽑아들자 북한이 어떤 경우든 정상운영을 보장한다며 회담을 열자고 했다. 앞으로 회담에서 의미 있는 성과가 나오기를 기대하며 재발방지 대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 회담이 잘 이루어져서 남북관계의 전화위복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


한국 경쟁력 높인 반가운 소식

삼성전자가 최근 3차원 수직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대량 생산에 세계최초로 성공했다고 한다. 이 메모리는 기존보다 저장 속도가 2배 이상 빠른 반면, 소비전력은 절반으로 줄였다는데 개발에 10년이 걸렸다고 한다.

한국의 경쟁력을 높이는 반가운 소식이 하나 더 있다. 한미약품의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개량 신약이 최근 미국 FDA의 허가를 받아 국내약으로서는 처음으로 미국에 진출한다고 한다. 개량 신약은 그대로 복제하는 제네릭과는 달리 특허약의 구조와 성질을 바꾼 것으로 약효는 특허약과 같거나 더 좋다. 특허약의 특허가 내년 5월에 만료되면 제네릭이 쏟아져 나올 텐데 그에 앞서 개발된 것으로 세계시장을 확보할 수가 있게 된 것이다. 세계무대에서 한국의 경쟁력을 끌어올린 이 반가운 소식들에 박수를 보낸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39/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