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KBS] 세종시 국민투표 제안
2010.02.09
의원실 | 조회 1781





<앵커 멘트>



세종시 문제를 국민투표로 풀자, 한나라당 내 친이계의 제안인데요.



친박계와 야당은 국민투표 사안이 될 수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박에스더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권 주류 친이계의 심재철 의원이 오늘 세종시 문제를 국민투표로 풀자고 제안했습니다.



야당과 박근혜 전 대표의 반대로 설득을 통한 해결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서 다른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녹취> 심재철(한나라당 수도 분할이 되는 중차대, 국가안위와도 직결돼,국민투표 대상이 될 수 있다.



특히, 다음 대선에서 또다시 논란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국민투표란 방법을 통해 최종 결론을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기는 4월, 또는 6월 지방선거 때 같이 하면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당내 친박계와 야당은 세종시는 국민투표 사안에도 해당하지 않는다고 일축했습니다.





구상찬/한나라당 친박계 "이미 국민 대표기관인 국회에서 결정한 사안인데 국민투표를 실시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

노영민/민주당 대변인

"외교, 국방, 통일.. 이 명문 규정을 벗어난 어떤 것도 국민투표에 붙일 수 없다는 것"



최근 친이계의 국민투표 주장은 이명박 대통령의 세종시 의지 표명과 정운찬 총리의 공세적 발언에 이어 나왔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on/ 하지만 여권 주류 내부에서조차 역풍을 우려해 신중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어 논란이 적지 않을 전망입니다.

KBS뉴스 박에스덥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41/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