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판 상세보기
[뉴스1] 심재철 "구태정치의 종결판"
2012.12.13
의원실 | 조회 590
새누리당은 13일 국가정보원 직원이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를 비방하는 인터넷 댓글을 달아 대선에 개입했다는 민주당 측의 주장에 대해 "구태정치의 종결판"이라고 규정하고 철저한 진상조사와 관련자 처벌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심재철 '문재인 캠프의 불법사찰·인권유린·기자폭행 등 선거공작진상조사특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특위 회의를 통해 "한 여성이 국정원 직원이란 이유만으로 지금까지 38시간 동안 민주당 당직자들에 의해 사실상 감금된 상태"라며 "그러나 문 후보 측은 자신들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 아무 증거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심 위원장은 특히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에 대한 문 후보 측의 근거 없는 흑색선전은 선거기간 내내 진행돼왔다. '굿판', '광화문 유세 사진 조작', 'TV토론에서의 아이패드 소지' 등 의혹 모두 다 사실이 아닌 걸로 밝혀졌다"면서 "이런 네거티브가 실패하자 민주당이 불법사찰 등을 통해 선거공작, 구태정치의 종결판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심 위원장은 이번 국정원 관련 의혹에 대해 "패색이 짙어진 문 후보 측의 마지막 히든카드로 보이지만 국민은 크게 실망하고 있다"며 "이게 민주당이 주장하는 ‘새 정치’냐"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문 후보를 돕는) 안철수 전 후보도 민주당의 구태정치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내놔야 한다"면서 "아울러 문 후보 측은 (국정원 직원 김모씨에 대한) 불법사찰 행위를 해명하고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 문 후보도 책임질 게 있다면 확실히 책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원진 중앙선거대책위 불법선거 감시단장도 "민주당에선 (김씨가) '현행범'이라고 주장하지만 근거가 없다. 선거관리위 직원과 민주당 관계자 등이 (김씨 집에) 들어갔을 때 현장에 아무 것도 없었다"며 "이번 사건은 민주당이 작은 거짓말이 탄로날까봐 큰 거짓말로 부풀린 것이고, 명백한 헛발질"이라고 비판했다.

전하진 디지털정당위원장은 "(민주당은) 지난 10월부터 문 후보를 비방하는 악성 댓글을 (인터넷에) 조직적으로 올리는 걸 알았고, (김씨를) 1주일 전부터 미행했다고 한다"면서 "그렇다면 수집한 정보를 갖고 경찰에 신고하거나 최소한 기자들에게 제시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이한성 법률지원단장은 "(김씨가) 흑색선전을 했다는 결정적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민주당이 기자들과 집으로 몰려가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꺼내보자고 한데서 몇 가지 인권유린 사항이 발견된다"며 "민주당에 사적(私的)으로 법을 집행하려는 의도가 있었던 건 심각한 문제다. 응분의 처벌과 책임이 따라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옥임 선대위 대변인은 "이번 일을 보면서 소위 '김대업 사기사건'의 망령을 보는 느낌이 들었다.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인권유린과 기자 폭행·욕설이 제1야당인 민주당 관계자에 의해 자행됐다는 사실에 아연실색했다"면서 "이번 일은 좌시할 수 없다. 반드시 형사적 처벌 등을 통해 이런 '떼법'은 대한민국에 발을 붙이지 못하게 해야 하고, 책임 있는 민주당 관계자와 문 후보의 사과를 받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국정원 차장 출신의 김회선 의원은 "이번 일은 민주당의 과대 망상적 상상력이 빚어낸 사태다. 국정원이 조직적으로 '악성 댓글'을 단다는 건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국정원 직원 몇 명이 악성 댓글을 달아서 선거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게 정상이냐"고 거듭 반문했다.

김 의원은 이어 "처음에 (김씨가) 국정원 직원이 아니라고 밝혀 국민이 혼란스러워 하는 부분이 있는데, 대북 담당 국정원 직원으로서 신분을 밝히지 않는 건 당연하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경찰 출신의 윤재옥 의원도 "목적이 정당하면 수단은 문제가 될 게 없다는 과거의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선거감시 활동도 법의 테두리 안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김현숙 의원은 "문 후보의 캐치프레이즈 중에 '여성의 친구 문재인'이 있다. 그런데 '여성의 친구'가 여성의 인권을 유린했다"고 비판했으며, 강은희 의원은 "이 기회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의 비방 댓글이 어느 후보 쪽이 많은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특위는 이날 민주당엔 의혹 제기와 관련한 근거 자료의 경찰 제출을, 그리고 국정원 직원 김씨에겐 자신의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경찰에 '임의제출'해 수사에 협조할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특위는 국정원에 대해서도 '신속한 법적 대응'을 주문하고 나섰다.

이런 가운데, 심 위원장은 회의 뒤 이번 사건 수사를 맡고 있는 수서경찰서를 방문, "공명정대하고 빠른 수사"를 촉구하는 한편, 김씨 집 앞에서 취재 도중 민주당 당원으로부터 폭행당한 언론사 기자와의 면담도 추진키로 했다.

심 위원장은 "특위는 이번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할 것"이라며 "문 후보의 불·탈법, 선거공작 행태에 대해선 선거와 상관없이 끝까지 추적해 밝혀내겠다"고 말했다.

장용석 권은영 김유대 기자 ys4174@news1.kr



▣ [조선일보] 朴 "제2의 '김대업쇼'…文 정권 잡으면 댓글 달기도 무서운 세상 올 것"



▣ [매일경제] 새누리, 민주 `사찰·인권유린`…구태정치의 종결판



▣ [이데일리] 與 "국정원 개입? 구태정치 종결판" 융단폭격



▣ [아시아투데이] 새누리 “‘여성의 친구 문재인’이 여성 인권 유린” 비판



▣ [뷰스앤뉴스] 새누리 "국정원이 비난댓글? 젊은사람이 보면 웃을 일"



▣ [CNB뉴스] 새누리 "민주, 국민사찰-여성인권 유린" 반격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2,253개(180/226페이지)
언론보도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63 [지면보도] [뉴스1] 심재철 "文 캠프, '국정원 개입설' 한발 빼는 모습…끝 파일 의원실 2012.12.14 532
462 [지면보도] [조선일보] 국정원 여직원 PC내놨는데…민주, 사흘째 증거 공개 안해 外 파일 의원실 2012.12.14 571
461 [지면보도] [문화일보] 민주 '공동조사' 거부… 물증 제시 못하고 공세만 파일 의원실 2012.12.13 554
460 [지면보도] [KBS] 새누리 “국정원 의혹은 구태정치 종결판…진상 규명” 파일 의원실 2012.12.13 578
459 [뉴스영상] [채널A 뉴스] 박근혜 “민주, 애꿎은 여직원 볼모로 정치공세… 강력대응 파일 의원실 2012.12.13 719
>> [지면보도] [뉴스1] 심재철 "구태정치의 종결판" 파일 의원실 2012.12.13 591
457 [지면보도] [연합뉴스] 與, 文캠프 불법사찰 등 선거공작 진상조사특위 가동 파일 의원실 2012.12.13 574
456 [지면보도] [KBS] 새누리, 긴급안보회의 소집…“北, 한반도 평화 위협” 규탄 外 파일 의원실 2012.12.13 571
455 [지면보도] [뉴스1] 새누리 '北 미사일' 긴급회의 열어…"정부, 실효성있는 파일 의원실 2012.12.13 587
454 [지면보도] [중앙일보] 예고된 북풍… 박은 안보론, 문은 안보무능론 파일 의원실 2012.12.13 574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