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문재인 전 후보, 사실상 대선불복…사초폐기 고백해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발언]
2013.10.24
의원실 | 조회 1432



문재인 전 후보의 발언은 사실상 대선불복이다. 대선이 불공정했고 대통령이 수혜자라고 말하고 있으니 문재인 전 후보 자신은 불공정한 피해자라는 이야기로, 곧 대선에 승복할 마음이 없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현행 헌법 하에서 치러진 13대 대통령 선거 이후 함께 경쟁했던 어느 후보가 이토록 노골적으로 대선불복성 발언을 한적 있었는가. 선거과정에서 치열하게 싸우더라도 깨끗하게 패배를 인정했던 우리 민주주의 전통을 파괴시키는 행태에 다름 아니다.

대선 이후 패배자가 오히려 책임지라고 큰소리치는 지금 이 상황이 민주주의가 아니면 불가능한 일인데도 또 다시 민주주의를 회복하자니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문재인 전 후보는 자기마음에 들지 않으면 승복 따위는 필요 없다고 국민을 흔들려는 행태를 멈춰야 한다.

문 전 후보가 할 일은 사초폐기에 대한 고백을 국민에게 드리는 것이다. 국민 어느 누구도 몇몇 댓글 때문에 선거결과가 뒤집어 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아직도 과거의 끄트머리를 붙잡고 한풀이 타령이나 하고 있으니 정말 딱하기 그지없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38/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