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안양방송] ABC 초대석 - 심재철 국회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2008.09.11
의원실 | 조회 2289





#국회 상임위 활동에 대해

1, 18대 국회가 늦게 개원하는 바람에 요즘 더 많이 바쁘실 텐데요. 이렇게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국회 상임위에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이 되셨는데요. 축하드립니다. 우선, 소감을 한 말씀 해 주시지요?



2, 윤리특별위원회의 소관 부서는 어디이고, 윤리특위에서의 과제와 활동 계획에 대해서도 말씀 해 주시죠?



3, 지난 국회에서는 문화관광위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셨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문광위가 의원님과 잘 맞는다고 생각 했는데요. 혹시 아쉬움은 없으신가요?



4, 보건복지위원회에도 배정되셨는데요. 보건복지 분야에서도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신가요?



5, 안양은, 수도권에서도 민의가 높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3선의원으로서 많은 역할을 하신 덕택일 것 같은데요. 의원께서는 안양시에 대해 문화가 흐르는 교육 명품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6, 의원께서는 이번 18대 총선에서 안양교도소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공약을 하셨는데요. 어떻게 진행할 계획이신가요?



7, 요즘 경기도 어려운데, 경제위기설까지 심심찮게 나오고 있어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지역경제는 더욱 어려운 상황인데요. 의원께서 생각하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은 무엇인가요?



8, 지난 6월에 대체에너지 활성화에 대한 토론회를 가지셨던데요. 우리나라처럼 에너지를 수입에 의존하는 경우, 특히 미래형 대체에너지에 대한 준비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좋은 대안이 제시됐나요?



9, 의원께서는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교수직을 박탈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폴리페서’ 규제법을 발의 하셨는데요. 이에 대해?



10, 국회의원도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지켜야 한다는 입장이신데요. 그래서 이번에 국회 개원이 늦어진 것에 대해 세비를 자진 반납하고 기부운동을 주도 하셨던데요?



11, 의원께서 의정활동을 잘하면 안양시민들이 자부심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하면서, 끝으로 시민들에게 각오와 인사말씀 한 마디 해주시죠?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44/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